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한일건설, 인구 100만 수원에서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 4월 분양
기사입력 2019-03-14 10:43:36.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주택 수요 풍부, 편리한 주거 여건과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아
   

 

수도권 내 인구 100만 도시가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해당하는 곳은 경기도 수원과 고양, 용인 등 총 3곳이다. 이 지역들은 기본적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높은 인구 비중에 따라 주택 수요가 풍부해 분양 시장에서 주목하는 곳이다.

 

여기에 인구 100만 도시는 일반시와는 차별화된 광역시급의 행정·재정 자치권을 부여받는 특례시 지정에 대한 추진이 최근 활발히 진행 중이라 그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례시는 인구 100만 이상의 대도시가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와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중간 형태의 새로운 지방자치단체의 유형이다. 정부가 지난해 10월, 특례시 지정 기준을 포함한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안을 발표해, 현재 입법예고를 거쳐 법제처에서 심사 중으로 올 상반기에는 국회 통과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수원의 경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올해 개통 예정인 수인선, 2021년 착공 예정 수원발 KTX 등 다양한 교통호재로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이 지역에서 분양하는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일건설은 오는 4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139-18번지 일원(구:호텔캐슬)에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36층, 2개 동, 전용면적 62㎡~81㎡ 아파트 202세대와 전용면적 23㎡~33㎡ 오피스텔 21실 등 총 22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는 도보권에 시내버스, 광역버스, 공항버스 등 약 32개의 노선이 지나는 우수한 도로 교통망으로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또, 동수원IC가 인접해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분당선 수원시청역과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이용한 강남 접근성도 우수하다.

 

교통 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우선, 총 37.1km의 인덕원~동탄 간 복선전철은 지난해 3월 기본계획을 고시하고 9월부터 기본설계에 들어가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총 2조7,190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단지 약 500m 거리에 아주대삼거리역(예정)이 계획돼 있다. 광교~호매실 신분당선 연장선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뛰어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을 비롯해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등 대형 병원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수원점), 뉴코아아울렛(동수원점), 홈플러스(동수원점, 원천점), 이마트(광교점), 우만2동주민센터, 수원지방법원, 경기수원남부경찰청 등 각종 쇼핑 및 행정시설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와 수원월드컵경기장, CGV(동수원점) 등 문화시설도 가까이 위치한다.

 

약 24만㎡의 인계3호공원(2~3단계 개발 중)과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매탄공원, 인계예술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 여건이 쾌적하다. 교육 환경은 단지 인근으로 매화초, 팔달초, 원천중, 유신고, 창현고, 아주대 등 명문 학군들이 자리 잡고 있다.

 

‘우만 한일베라체 ECO PLUS’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 배치와 100% 맞통풍 판상형 세대 계획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최고 36층의 팔달구 내 랜드마크 단지로 설계돼 탁 트인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태양광시스템에 연료전지까지 더한 신재생에너지시스템과 IT기술을 활용한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등 각종 첨단시스템 도입으로 에너지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천장고는 일반 아파트(2.3m)보다 10cm 높은 2.4m이며, 지하주차장은 확장형 광폭주차장(40% 이상)으로 입주민의 주차 편의성을 높인다. 녹색건축물 그린 2등급 획득 예정이며, 공개공지와 옥상정원 등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주거 환경을 즐길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47-8,10 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