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상권지도가 바뀐다” 지역의 쇼핑지도를 바꾸는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 주목
기사입력 2019-03-15 10:34:41.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지역의 쇼핑지도를 바꾸는 초대형 상업시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인 소규모 상업시설은 지역의 배후수요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반면, 규모가 큰 대형 상업시설은 쇼핑·외식 등 다양한 놀이·문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객수요를 적극적으로 만들어내는 등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이런한 가운데 경기광주의 상권지도를 바꿀만한 초대형 상업시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개발호재가 넘치는 경기광주 상권 최중심에 지금까지 광주에서 볼 수 없었던 최대 규모의 복합몰링형 상업시설인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가 그 주인공이다.



금호건설이 시공하는 경기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25층 랜드마크 타워 중에서 지하1층에서 지상2층까지 총 3개층이 상업시설로 규모는 약 23,900㎡로 경기광주 최대 규모의 복합몰링형 상업시설이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교통, 생활, 문화가 집중된 경기광주 황금입지인 경안동 일대에 위치하여 병의원시설, 금융상권, 먹거리상권, 시장상권 등이 갖추어져 있다. 경안동 상권은 도심 안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전형적인 항아리상권의 유형을 보이는데 주변에 재래시장, 로드샵, 관공서 등이 밀집되어 있고, 주부와 학생 등 약 8만명의 풍부한 유동인구로 실수요자와 투자수요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상업시설을 한 곳으로 집중 배치하여 짧은 동선 내에 필요한 모든 것을 즐기려는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몰링형 문화복합상가로 조성된다.

이러한 몰링형 상가는 집객력이 높아 상권과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투자자들은 공실 위험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상가 이용객들이 컨셉화 된 문화복합상가 내에서 다양한 문화와 쇼핑, 여가생활을 동시에 즐겨 체류시간이 길기 때문이다. 이처럼 긴 체류시간은 꾸준한 소비로 이어지기 때문에 안정적 수익이 가능해진다.

 

또한 경기도 광주시는 대규모 개발호재로 주목을 받고있다. 우선 광주역세권 도시개발 사업이 가장 눈에 띈다. 경강선(판교~여주 복선전철) 광주역을 중심으로 약 50만㎡ 규모로 추진되고 있는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주거는 물론 첨단지식과 기술, 상업, 문화, 여가 관련 시설까지 고르게 들어서는 복합개발사업이다. 이미 본격적인 공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께 위용을 드러낼 예정이다. 경기도시공사와 광주시, 광주도시관리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광주시 역동 169-15 일원 49만 5천747㎡ 부지에 총 사업비 4천317억 원을 투입한다. 전체 사업지구 중 18만 9천952㎡의 부지에는 단독연립주택(5만 1천여㎡), 아파트(7만 4천여㎡), 준주거시설(6만 2천여㎡)이 들어선다.

 

광주역세권 사업 외에도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추진 중에 있으며, 성남~광주 이배재 터널의 경우 기존 2차선 도로를 확장할 수 있기 때문에 중심 상업지구와 역세권 개발을 연결하는 로드맵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인 경기광주역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강남권과 수도권 이동이 수월하다. 경기광주역을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13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할 경우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최근 광주에 집중되는 각종 개발호재까지 감안하면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의 투자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업계관계자는 “최근 쇼핑뿐만 아니라 문화생활과 여가생활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초대형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면서 지역내 랜드마크로 상권으로 성장하고 있다” 며 ”대형 상가의 경우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춰 유동인구가 풍부하기 때문에 공실율이 낮고 이는 높은 수익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광주 금호 리첸시아 센트럴스퀘어는 모델하우스를 오픈하였으며, 경기도 광주시 역동 28-25에 위치한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