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국제전기전력전시회 서울서 개막…31일까지 진행
기사입력 2019-05-29 15:14:12.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최첨단 혁신제품 한눈에…최신 트렌드 정보도 공유
   
29일 서울 코엑스 C홀에서 ‘2019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가 열린 가운데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외부충격에 강한 소재와 열화상 카메라가 탑재된 산업 진단용 드론 ‘엘리오스’ 구경하세요.”

산업용 드론인 엘리오스의 제작사인 ‘플라이어빌리티(Flyability)’의 국내 총판인 에어센스 관계자는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느라 정신이 없는 모습이다. 에어센스 부스를 찾은 한 방문객은 “어디에 쓰이고, 가격은 얼마냐”고 물었다. 에어센스 관계자는 “주로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산업현장에서 수요가 많다. 최근에는 조선소 배관작업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면서 “가격은 다양한 기능과 내구성을 갖춘 만큼 조금 비싼(4000만원)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고 답했다.

이 회사는 검은색 탄소 섬유로 이뤄진 보호프레임과 실화상 및 열화상 카메라로 구성돼 있는 엘리오스를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잡았다.

 

   
에이센스가 선보인 산업용 드론 ‘엘리오스’



전력 공기업과 전기설계 및 감리, 안전관리 분야의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 ‘2019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가 29일 서울 코엑스 C홀에서 막을 올렸다. 오는 31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세계 18개국의 412개 업체가 참가해 전기전력 관련 최신 트렌드는 물론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전기전력 분야의 최대 규모 전시회다.

전시 부스들마다 기업들의 혁신적 신제품을 둘러보려는 국내외 바이어들과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다. 행사장에는 보일러, 소형 발전기, 튜브, 반도체, 자재, 변압기, 조명기기 등 전기ㆍ전력과 관련된 거의 모든 아이템들로 가득 찼다.

조명 전문기업인 필립스는 다채로운 색상의 조명을 부스 곳곳에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곳 부스는 산업용 조명기기는 물론 가정용 조명제품도 함께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주목을 끌었다.

열화상 카메라 전문기업인 플리어(FLIR)는 전기ㆍ기계 시설물의 안전진단 및 화재 감시용 열화상 카메라부터 모바일형, 자동차용, 전기검사용 카메라까지 다양한 용도의 카메라를 선보였다. 수요자들의 제품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신제품 열화상 카메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2019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에 마련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부스.

 

올해 전시회에는 신제품은 물론 국내 중소기업들이 해외 바이어들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도 함께 진행된다. 인도에서 왔다는 한 기업인은 “한국 제품은 높은 기술력과 품질은 물론 가격 경쟁력도 빼어나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호평했다.

전기전력 산업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간접 체험까지 가능한 ‘몰입형 VR(가상현실) 존’과 청년 및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를 알선하기 위한 채용박람회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전기기술인협회 관계자는 “우리 전기인들의 기술력 향상은 물론 산업의 융ㆍ복합 및 확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에너지 신산업을 선점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개척을 견인하기 위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국전기기술인협회의 김선복 회장,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 한국전기연구원 최규하 원장,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장세창 회장, 전기공사공제조합 김성관 이사장, 한국조명ㆍ전기설비학회 김세동 회장 등 전기ㆍ전력 분야 주요 인사들도 대거 참여해 전기ㆍ전력기업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계풍기자 kplee@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