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포스코건설 참여로 기대감 높인 ‘청라 시티타워’…인근 오피스텔 분양에 투자 문의 활발
기사입력 2019-06-13 13:23:22.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사진: 청라 시티타워 바로 앞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 광역조감도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국내에서 세 번째로 높은 건축물인 ‘청라 시티타워’가 지난 4월 부대공사를 시작하면서 일대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높이 453m의 ‘청라 시티타워’는 포스코건설이 공동시공으로 참여를 확정한 뒤 현재 가설진입로, 오탁방지막 같은 부대시설 공사와 지반조사가 진행 중이다. 포스코건설은 송도국제도시 ‘동북아무역센터(305m)’, 올해 말 준공하는 해운대 초고층 빌딩 ‘엘시티 더샵(339m)’ 등 국내 초고층 건축물 시공 부문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청라 시티타워’는 저층부에 쇼핑몰, 고층부는 주거·오피스 시설이 들어서는 일반 초고층 건물과 다르게 모든 층이 쇼핑·엔터테인먼트 시설로만 채워지게 된다. 명실상부 수도권 서부 랜드마크 건축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수직하강형 라이드 시설’이나 ‘세계 최고 높이 스타벅스’ 유치 계획 등도 주목할만하다. 인천경제청은 완공 시점인 오는 2024년이면 국내·외 방문객이 연간 3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시티타워 개장 이후 청라국제도시 유동인구 증가는 물론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은 인근 오피스텔 분양에도 물꼬를 틔우는 중이다. 그중에서도 시티타워 바로 앞인 청라동 96-9번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가 눈길을 끈다.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27층, 총 468실 규모로 앞서 1차 분양한 409실과 합하면 총 877실 규모의 대단지를 이루게 된다.

 

오피스텔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청라 시티타워와 더불어 호수공원과도 맞닿은 입지로 호수조망권을 확보한 것도 강점이다. 전체 호실 가운데 약 63%에서 청라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일부 원룸 타입에서도 호수조망권을 확보했다.

 

청라국제도시는 정주여건을 높일 다양한 개발 사업도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지난달 하나금융타운 조성 2단계 사업인 하나글로벌캠퍼스가 오픈해 하나금융그룹 국내 직원뿐만 아니라 전 세계 24개국 190개 글로벌 네트워크에 소속된 해외 직원들이 청라국제도시를 찾아 지역의 품격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아시아 최고 수준의 의료복합단지 조성 사업이 최근 정부 심의를 통과해 본격 추진되고 있으며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볼보트럭코리아, 인천로봇랜드, 첨단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다양한 개발 사업 및 외국계 기업 투자 유치로 자족기능을 갖춘 명품 도시로의 장밋빛 미래가 그려지는 중이다.

 

오피스텔 투자에 있어 놓쳐서는 안 될 교통망도 합격점이다.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를 이용해 디지털미디어시티, 홍대, 서울역 등을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고, ‘땅 위의 지하철’로 불리는 BRT와 GRT가 가까이 위치해 있고, 자차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인천공항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청라국제도시는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도 진행 중으로 개통 후 서울디지털산업단지, 강남중심업무지구 등으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한 분양 관계자는 “청라 시티타워가 포스코건설 참여 소식과 함께 첫 삽을 뜨면서 인천 서구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오피스텔 분양 문의가 이어지는 중”이라면서 “서울과 달리 1억 20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 가격대와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통해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플러스’는 오는 19일(수) 오후 강남구 테헤란로 418번지에서 랜드프로 이진호 교수를 초청해 청라국제도시 투자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