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베스트상품] ㈜케이피티유 ‘코볼트’
기사입력 2019-06-25 05:00:31.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내식성 볼트의 최강자…구조물 수명 연장 효과

 

   

 

㈜케이피티유(대표 박준영)의 신제품 ‘코볼트(COR-Bolt)’는 오랜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고내식성 볼트로, 금속표면에 열처리 신공법을 적용함으로써 내식성ㆍ내마모성을 극대화한 신제품이다.

코볼트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STS볼트, 기타 도금볼트의 문제점을 개선ㆍ보완한 제품으로 염수 분무시험에서 뛰어난 부식 저항성을 지닌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우수한 마찰특성을 갖고 있어 알루미늄과의 접촉 시 알루미늄 구조물의 부식을 줄여줘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를 발휘한다. 코볼트에 사용되는 표면처리 기술 공정은 전기화학적 도금, 염욕질화 공정과는 달리 4대 중금속의 유해 배출이 없는 친환경적 공정이어서 세계적인 친환경 규제에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도 두드러진다.

태양광 및 옥외 구조물 시공작업의 체결 및 해체 시에 작업성이 용이한데다 STS볼트와 동일한 수준 이상의 내식성을 확보했으며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신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미 코오롱 구미공장과 삼익악기 음성공장 등 다수의 태양광 구조물에 코볼트를 적용해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자동차산업, 중공업, 플랜트, 유공압 분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케이피티유는 모든 체결류 볼트의 주문생산을 통해 고객만족, 기술맞춤형 기업으로 지속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준영 대표는 “오랜 열처리 제조기술 축적을 통해 코볼트가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제2의 도약을 이뤄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과 포부를 밝혔다.

신정운기자 peace@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