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대한민국 랜드페어(Land Fair) 2019] 에어빌
기사입력 2019-06-27 06:00:11.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인허가 및 소유자 정보 등 필터링 서비스 제공

지도만 보고도 해당 지번의 토지소유자, 인허가 진행상황, 건설사 등 다양한 부동산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포털이 있다.

㈜굿시티의 에어빌닷컴은 전국 부동산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기반 부동산포털이다.

“건축주(소유자)를 찾아드리겠습니다.” 슬로건으로 전국의 개발, 건축, 주택 인허가 정보 및 건설사 정보 등을 지도 위에서 보여주는 프롭테크(Prop-Tech) 신생 업체다.

허가자(소유자) 정보를 데이터화하는데 성공한 에어빌은 부동산 소유자 정보가 중요한 부동산, 건설업 영업자에 새로운 영업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걸러주는 기능인 ‘부동산비서’ 필터링을 통해 정보를 취사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전국 모든 지역에 있는 건설사의 시공능력평가액, 건축 및 주택 인허가, 부동산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허가 정보를 클릭시 해당 지번의 부동산 정보, 허가자 정보, 등기 채권 정보 및 매물 등록이 가능하다.

오른쪽 클릭 시 해당지번의 토지 정보와 건축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등기 정보의 경우, △소유자명 △생년월일(등록번호) △최종지분 △소유자주소 △채권최고액 △근저당권자 △등기목적 △등기원인일자 △매매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토지대장은 △소유자명 △생년월일(등록번호) △소유권지분 △소유자주소 △변동원인 △변동일자 △지목 △면적 △공시지가 기준일 △개별 공시지가 등의 정보가 있다.

건축물대장은 △소유자명 △생년월일(등록번호) △소유권지분 △소유자주소 △변동원인 △변동일자 △건물명 △호명 △구조 △용도 △건축주 △설계자 △감리자 △시공자 △주용도 △건축면적 △건폐율 △연면적 △용적률 △사용승인일 △호수 및 가구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같은 정보들은 지도에서뿐만 아니라 전국 인허가 정보와 상세 필터 및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유자 리스트와 예측 가능한 발주자 리스트를 정제해 추출할 수 있으며, 1시간에 300통 이상 열람이 가능하다.

빠른 업데이트도 장점이다. 에어빌 자체 프로그램으로 영업일 기준 전날 허가 정보 확인은 물론 소유자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원하는 조건의 건축 허가자 리스트를 확보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영업 관리 및 핀셋 영업이 가능해진다.

 

김희용기자 hyong@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