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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숲~응봉역 잇는 공중보행교 신설...2024년 준공 목표
기사입력 2019-08-13 09:19:02.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서울시, ‘서울숲 보행교 기본계획 수립 및 공모관리’ 용역 공고
   
서울숲 공중보행교 조감도.

 

서울 중랑천으로 단절됐던 서울숲과 응봉역을 잇는 공중보행교가 생긴다.

서울시는 13일 삼표레미콘 공장 부지에 조성되는 서울숲과 지하철 경의중앙선 응봉역 사이를 연결하는 보행·자전거 겸용도로를 만들기 위해 ‘서울숲 보행교 기본계획 수립 및 공모관리’ 용역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길이 350m, 폭 10m의 이 공중보행교는 그동안 동부간선도로와 중랑천으로 끊어졌던 두 지역을 연결하게 된다. 오는 2024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이번 공중보행교 설치는 시가 지난해 3월 발표한 ‘서울숲 일대 기본구상’을 구체화하는 단계 중 하나다. 당시 시는 소음과 분진 등으로 지역 주민들로부터 이전 요구를 받았던 삼표레미콘 공장을 철거, 서울숲을 확장해 이 일대를 생태·문화공원으로 조성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넓어지는 서울숲에는 공중보행교 외에도 과학문화미래관이 들어선다.

시는 용역을 통해 경관과 조경을 고려한 공중보행교의 디자인 특화방안 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설계공모도 함께 추진한다. 내달 용역에 착수해 오는 2021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공중보행교의 양 끝인 응봉역 일대와 삼표레미콘공장 이전 부지에 수변문화공원과 같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공중보행교 신설로 서울숲과 맞은 편에 위치한 응봉산을 연결해 녹지축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창 서울시 공공개발기획단장은 “서울숲 일대 공중보행교 건립은 응봉산과 서울숲 등 기존 자원을 연계해 남산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녹지축이 조성될 것”이라며 “앞으로 조성될 과학문화미래관과 중랑천변 수변공원 등과 함께 서울숲 일대가 새로운 생태·문화 경관명소로 탈바꿈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주기자 ohpea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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