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건설인재 일자리 박람회] 삼성물산
기사입력 2019-08-19 06:00:31.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열린 마음ㆍ열린 머리ㆍ열린 행동’이 역량
   
삼성물산의 최고층 기술이 집약된 세계 최고 높이의 UAE 부르즈 칼리파.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건축ㆍ토목ㆍ플랜트 등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넘버원’이자 글로벌 건설사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건축분야에서는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타워에 이어 UAE(아랍에미리트) 부르즈 칼리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함으로써 세계적 초고층 건설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래미안’이라는 브랜드 아파트 개념을 도입해 새로운 상품개발과 전략적 마케팅,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한발 앞선 주거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토목분야에서는 인천대교ㆍ사우디 리야드 메트로ㆍ영국 머시 게이트웨이ㆍ호주 웨스트커넥스 등 전 세계의 대형 인프라 건설을 주도하고 있다.

플랜트 분야에서도 UAE 원전ㆍ말레이시아 프라이 발전소ㆍ사우디 라빅2 발전소 등 발전플랜트를 비롯해 싱가포르 LNG터미널 등 글로벌 강자로 당당히 인정받고 있다.

삼성물산은 최근 발표된 2019년 건설사 시공능력평가 순위에서 6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하며 국내 최고의 건설사로서의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특히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경영실적, 공사실적, 대외 신인도를 바탕으로 2위 업체와의 시공능력평가액 격차는 2018년에 비해 더 크게 벌어졌다.

또한, 삼성물산은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아파트 업종에서 21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면서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다.

이 같은 역량의 바탕에는 삼성물산의 ‘맨파워’가 자리한다. 삼성물산의 인재상은 창조적인 건설일꾼을 양성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구체적으로 △열린 마음 △열린 머리 △열린 행동을 갖춘 인재이다. 이 중 열린 마음은 ‘인간미와 도덕성으로 충만한 마음을 지닌 사람’을, 열린 머리는 ‘창의와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 사람’을 가리킨다. 열린 행동은 ‘글로벌 인재로서의 감각과 능력을 갖춘 사람’을 뜻한다.

삼성물산은 특히 직원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질 좋은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분야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역전문가제도를 비롯해 MBA 파견, 선진업체 인턴십 등의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직원 복지제도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자녀 교육비를 비롯해 최대 2년 육아휴직과 자율출근제, 전문심리상담사 운영, 의료비 지원과 사내 진료실 운영 등 다양한 직원 복지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바탕으로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요구 이상의 품질ㆍ안전 수준을 실현하기 위해 기술력과 프로젝트 역량 강화에 주력하는 한편 고부가 분야 위주로 사업구조를 고도화해 글로벌 톱 티어 건설사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회훈기자 hoony@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관련기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