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한자리에서 롯데시네마, 명품관, 키즈카페 즐긴다!’ 제주 최초 몰링형 복합쇼핑몰 ‘NINEMALL(나인몰)’ 8일 홍보관 오픈
기사입력 2019-11-07 13:38:17.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에 위치,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8,938㎡ 초대형 랜드마크 탄생 예고…제주 최초의 초대형 복합쇼핑몰
   

 

제주도 연동 일원에 도내 최초의 복합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쇼핑몰 내에는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도내 최대규모의 명품관 등이 입점돼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시행사인 (유)나인위드는 제주특별자치도 연동 1454번지 일대에 짓는 ‘나인몰(NINEMALL)’ 상업시설의 홍보관을 오는 8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제주도 핵심 상권인 연동 일대에 건립되는 ‘나인몰’은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만8,938㎡ 규모로 조성된다. 문화, 식음, 쇼핑, 엔터테인먼트, 키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융합된 초대형 상업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신도심인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 위치…차량 접근성 및 배후수요 탄탄

 

‘나인몰’은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에 자리에 차량 접근성이 우수하다. 제주시내를 관통하는 연북로와 신대로가 사업지와 맞닿아 있어 구제주 및 제주 동부와 서부 지역에서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매우 용이하다. 또한 사업지 주변으로 11개의 버스노선이 경유하는 등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나인몰이 자리한 제주 연동은 제주시 대표 인구 밀집 지역으로, 약 10만명이 거주하고 있는 등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다. 쇼핑몰 가까이 제주도청을 비롯해 제주도 제2청사, 한라병원, 신제주초교, 한라초/중 등 공공기관 및 의료기관, 학교가 밀집돼 공무원과 직장인 배후수요가 상당히 든든하다. 뿐만 아니라 ‘중흥S클래스(2020년 6월 준공 예정)’와 ‘한화 트리플시티(2021년 11월 준공 예정)’ 등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인접한 지역에서 추진되고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제주 유일의 몰링형 복합몰…롯데시네마 직영관,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루프탑가든 카페 등 키테넌트 MD 구성

 

나인몰은 제주 도내 유일한 몰링형 쇼핑몰로 건립된다.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한 공간에서 해결해준다.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대형 라이프스타일형 서점, 프리미엄급 키즈카페, 셀렉다이닝, 루프탑 가든 카페 등 많은 이용객이 예상되는 앵커 테넌트가 입점을 예정해 경쟁력 있는 MD 구성을 갖췄다.

 

최적화된 쇼핑 동선도 눈에 띈다. 한자리에서 모든 것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원스톱(One-Stop) 쇼핑 동선 설계가 적용됐다. 지하 주차장부터 최상층까지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픈 광장과 옥상가든 등 쇼핑몰 내 자연 채광 시스템 등을 통해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더 많은 유동인구 유입을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지하 자주식 대형 주차장을 확보해 보다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하며, 주차대수는 법정(117대) 대비 203%인 238대를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 일대에서 핵심 상권으로 손꼽히는 연동 일원에 건립되는 제주도 최초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지역민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며 “롯데시네마 직영관, 도내 최대규모의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 키테넌트(핵심점포) 입점이 확정되어 있는 등 제주도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급화되고 차별화된 MD 구성을 통해 내방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나인몰 홍보관은 제주시 노형동 3791-3번지에 마련됐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