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과기부, VR‧AR 글로벌 비대면 콘퍼런스 2020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0-07-16 10:52:11   폰트크기 변경      
실감기술 현황 및 산업 전망 공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20일 한국 VR·AR콤플렉스(이하 ‘KoVAC’)에서 제1회 가상‧증강현실(VR‧AR) 글로벌 비대면 콘퍼런스 2020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로 비대면의 일상화와 디지털전환이 가속화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상황에서 디지털 경제의 핵심기술로 부각 중인 가상‧증강현실(VR‧AR) 등 실감콘텐츠 산업의 미래모습을 조망하고 분야별 유망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콘퍼런스 기조연사로 세계적인 가상‧증강현실(VR‧AR) 분야 대표 학자인 데이비드 크럼(David Krum) 교수, 고려대학교 김정현 교수 등이 참여하여 비대면 시대 실감콘텐츠의 가능성 및 최신기술 현황, 신비즈니스 모델 등을 다루고,

제조·국방·의료·교육·쇼핑 등 유망 분야별 국내 대표 전문가들이 산업이슈, 미래전망 및 비즈니스 전략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콘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청중 없는 ‘온라인 콘퍼런스’ 형태로 진행되며, 20일 13시부터 ‘유튜브(Youtube)’와 ‘구루미(Gooroomee)*’ 등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과기정통부 송경희 소프트웨어정책관은 “과기정통부는 디지털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가상‧증강현실(VR‧AR) 등 실감콘텐츠 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이후 가상‧증강현실(VR‧AR) 등 실감기술이 산업경제 분야에서 디지털전환을 촉진하고 유망 비즈니스와 일자리 창출의 핵심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부미기자 boomi@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