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빌리진아이, 언택트 시대 공동주택 모바일투표 등 다양한 기능 제공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0-09-14 10:18:48   폰트크기 변경      
투명한 투표 환경 제공, 보안 및 인증 모듈 탑재
   

 

㈜빌리진아이에서 선보인 공동주택 스마트 리빙 플랫폼 앱 ‘빌리진아이’는 수도권 600여개 아파트 단지에서 13만여명의 입주민이 활용하고 있다.

 

해당 어플은 언텍트 시대 비대면 모바일 투표 기능을 위주로 입주민 편의를 위해 관리비 조회, 주차관리, 벼룩시장 등을 비롯한 각종 정보 제공 서비스는 물론 입주민 커뮤니티까지 아파트 입주민에게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빌리진’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인 모바일 투표 서비스는 기존 유사 서비스와는 다르게 기존 아파트의 투표 전과정을 면밀히 분석해 적용함으로써 아파트에서 진행되고 있는 입주자, 소유자, 방문투표 등 다양한 형태의 모든 투표 방식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또 아파트의 특성을 반영해 인터페이스를 설계함으로써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문 솔루션 업체에서 제작된 앱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등록부터 투표율, 개표결과까지 투표의 전과정이 보안 및 인증 솔루션이 탑재돼 투명하게 관리됨은 물론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설계돼 투표율 재고에 기여함으로써 아파트 입주민의 권리행사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이처럼 클린 아파트를 지향하는 ‘빌리진’은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맑은 아파트 만들기 운동과 부합해 전국 많은 아파트 단지 및 입주민에게 이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곽성태 대표는 “클린 아파트 운영을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모바일 투표 뿐만 아니라 입주민간의 커뮤니티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향후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을 탑재해 명실 상부한 아파트 전용 커뮤니티 앱의 리딩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e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e대한경제i
사회
로딩바